학사업무

학사업무

HOME 학사업무 학사공지사항

학사공지사항

[편입생] 2021학년도 편입생 학점 인정 신청 안내

작성자
김효지
조회
840
작성일
2021.02.18
첨부

붙임1) MSC 및 전공과목 학점인정 신청서.hwp

붙임2) 공학교육인증 변경 신청서.hwp

붙임3) 2021학년도 기계설계공학과 교육과정.hwp

안녕하세요

금오공과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입니다.

 

먼저 금오공과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에 편입학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__)

 

2021학년도 편입생 전적학교 학점인정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해당기간 내에 필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한: 2021.02.20(18시까지

 

2. 학점인정 신청 자료 제출 방법: 아래의 제출 서류 3개 항목을 1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E-Mail (hyooooo@kumoh.ac.kr) 제출

 

 . 붙임1) MSC 및 전공과목 학점인정표 1.

 

 나. 전적학교 MSC 및 전공교과목의 강의계획서 등 각 1(강의노트 또는 학생이 추가로 작성한 내용등)

  - 스캔하여 과목별 PDF 파일로 저장하여 압축 후 제출

  - 전적학교 이수과목 중 A,B과목을 본교 이수인정과목으로 인정받고자 하면 전적학교 A,B 과목의 강의계획서, 강의노트, 과제물 중 1부 이상을 제출하여야 함

  - 학점인정표 없는 과목(전적대학 이수과목중)도 제출가능

 

 다. 공학인증 변경 신청서 1(서명후 스캔본 제출)

 

3. 참고사항

 가. 2021학년도 편입학 학생은 기본적으로 공학인증 상태 입니다. 편입생의 경우 추후 교과이수요건등을 고려하였을 때 공학비인증을 강력 권장합니다.(공학교육인증 변경 신청서 작성 권장)

 

 나. 붙임1) MSC는 수학, 과학, 컴퓨터 교과목의 약자로 공통기초 또는 기초필수 과목이라고도 하며 우리학교에서는 MSC 교과목이라 부릅니다.

 

 다. 붙임1)의 전공과목의 경우에는 전공필수와 전공선택으로 구분하여 작성 부탁드립니다.

 

 라. 전적학교 MSC 및 전공교과목의 강의계획서 등 1부를 제출하실 때 강의계획서의 내용이 부실하다 싶으면 강의노트,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한 내용 등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마. 교양교과목의 경우 편입학 원서접수 당시 제출한 성적표로 본교 교양교직과정부에서 인정 예정입니다.(별도 신청없음)

 

 바. 전공학점인정은 우리학교 학점인정 기준에 따라 일반편입학의 경우 전공졸업소요학점(70학점) 1/3까지만 인정됩니다.(최대 21학점)

 

 사. 학점인정의 학점안내(전적학교 및 우리학교 동일과목으로 학점인정 받는 다는 전제하)

전적학교 1개 교과목 학점

우리학과 1개 교과목 학점

3학점 이상

3학점

1~2학점

인정불가

유사한 2개 교과목 합쳐서 3학점 이상

3학점

 

 아. 우리 학과 사정 상 우리 학과 교과목 중 산학협동과제1(캡스톤디자인), 산학협동과제2(캡스톤디자인), 기계공학기초실험1, 기계공학기초실험2, 기계공학응용실험1, 기계공학응용실험2는 학점 인정 하지 않으므로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 학점인정심사시 학생이 제출한 학점 인정표를 기준으로 학점인정심사를 진행하며, 심사 중 학점인정이 되지 않거나 과목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54-478-737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