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신소재연구소, ㈜피엠씨텍과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3256
작성일
2021.08.13
첨부
신소재연구소, ㈜피엠씨텍과 협약 체결


- 탄소소재(코크스, 핏치 등) 분야 협력 기대

우리 대학 신소재연구소(소장 노재승)가 8월 4일 ㈜피엠씨텍[㈜PMCTech(대표이사 김동원)]과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광양에 위치한 ㈜피엠씨텍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노재승 신소재연구소장과 김동원 ㈜피엠씨텍 대표이사를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소재(코크스, 핏치 및 기타 응용분야 등) 분야 △연구 인력 교류 및 인프라 공동 활용 △기술 및 학술정보 교류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논문 특허, 기술이전, 사업화 등의 공동 연구 성과 활용 △재직자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항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러한 소재부품분야의 연구 및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 및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여 국가적 차원의 소재 부품 국산화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피엠씨텍은 ㈜포스코의 계열사로서 탄소소재 분야 육성을 위해 지난 2012년 ㈜포스코케미컬과 일본 미쯔비시 상사가 합작하여 설립한 기업이다. 인조흑연 제조에 필요한 국내 유일의 원료공급 기업으로 우리 대학과 활발히 교류 중이다.

우리 대학 신소재연구소는 지난 2018년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구미 국가산업단지 기반의 소재부품 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연구로 기대되고 있다. 앞서 ㈜카보랩, 금성테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인력 양성, 연구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