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프로그램

인증프로그램

HOME 인증프로그램 컴퓨터공학 학생

학생

학생 평가 내용 및 주기

학생 평가 내용 및 주기 : 평가대상, 평가내용, 평가도구, 대상, 평가주기에 관한 정보 제공
평가대상 평가내용 평가도구 대상 평가주기
신입생 신입생 수준 진단 수능 성적 분포, 고교 내신 성적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3월)
기초 학습수행능력 공학교육혁신센터 평가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입학 시)
희망 진로 조사 설문조사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3월)
재학생/전입생 재학생 현황 분석 재학생 현황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10월)
학업 성취도 평가 평점 평균 및 이수현황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12월)
희망 진로 조사 설문조사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12월)
졸업자 진로 현황 취업 결과 분석 인증/비인증 학생 년 1회 (8월)
학습성과 성취도 종합설계, 에세이 인증 학생 년 2회 (7월, 12월)

학생상담종류

학생상담종류 : 상담유형, 상담주체, 대상, 상담주기, 상담내용에 관한 정보 제공
상담유형 상담주체 대상 상담주기 상담내용
지도 교수상담 정기상담 지도교수 지도학생 정기 (의무) 학업, 진로, 개인 신상
수강상담 수강신청전(의무) 수강지도
수시상담 수시 학업, 진로, 개인 신상
기타상담 교과목 상담 담당교수 수강생 수시 학업, 과제물, 프로젝트
교수실 운영 담당교수 입실학생 수시 학업, 진로, 개인 신상
전문가 상담 관련 전문가 및 교수 재학생 수시 인성, 직무능력, 대학생활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윤리현장

제정 2007.12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세계화를 지향하며 국가 및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중추적인 과학 기술인이 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윤리헌장을 스스로 준수하고 윤리적인 교육 공동체를 실현하는데 이바지 한다.

전공분야의 전문지식 습득을 위해
  1. 1. 미래의 선도적 과학 기술인이 되기 위해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 심화프로그램의 교육목표와 학습성과를 인지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2. 2. 수강 교과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과목에서 제시한 학습성과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3. 3. 프로젝트 교과목 및 전공 동아리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스스로 문제를 설계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 배양을 위해 노력한다.
  4. 4. 글로벌 과학 기술인이 되기 위해 외국어 함양을 위해 노력한다.
과학 기술인으로서 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1. 1. 금오공과대학교 학생으로서 항상 긍지를 가지고 불명예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는다.
  2. 2. 모든 교육 평가(시험, 과제, 보고서 등)에 부정행위 및 베끼기를 하지 않는다.
  3. 3. 교내 시설물(강의실, 실험실, 도서관, 기타 공공장소 등)을 항상 깨끗이 사용하고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 한다.
  4. 4. 대학 및 우리 학과가 정한 제반 규정을 잘 준수한다.
  5. 5. 학과 구성원 간에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수치심이나 차별감을 느낄 수 있는 말이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
  6. 6. 학과 구성원 간의 인사를 생활화 하며 수업 및 면학 분위기를 해치지 않도록 공공장소에서 정숙을 요한다.
사회 참여와 봉사의식 함양을 위해
  1. 1.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학과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 2. 대학 및 학과에서 운영에 하는 봉사 동아리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3. 3. 대학 및 학과에서 운영하는 멘토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학업 성과가 미진한 학생의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4. 4. 국가 및 지역의 사회단체에서 운영하는 기관에 참여하여 봉사 의식을 함양한다.
  5. 5. 자신의 전문 지식이 국가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회